좋은 음악 옮김

[스크랩] `Gold and Silver` Waltz, Op.79 (금과 은 왈츠) / Lehar (레하르)|

nimdouckyoung 2010. 12. 19. 08:57

'Gold and Silver' Waltz, Op.79


 


레하르 / <금과 은> 왈츠

 

Franz Lehar (1870~1948)
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Gold and Silver Waltz
  
헝가리의 작곡가. 코마롬 출생. 프라하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공부하고 트리에스테 ·부다페스트 ·빈 등지에서 군악대 지휘자를 지낸 다음, 1902년 오페레타 《빈의 여인들》이 성공하자 그 곳에 정주, 작곡에 전념하였다. 1905년 《메리 위도》가 전무후무한 대성공을 거두어 이 한 작품으로 그는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게 되었으며, 슈트라우스 이후 가장 성공한 빈 오페레타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획득하였다. 《파가니니》(1925) 이후로는 작풍을 전환, 오페레타를 희가극과 징슈필에 접근시켜 음악극으로서의 질을 높였다.
 

이 작품은 햇빛에 빛나는 금과 은의 아름다운 파문을 그린 경쾌하고 서정적인 왈츠이다. 작곡자가 도나우 강 기슭의 보병연대 악장으로 있을 때 어느 후작 부인의 요청으로 그녀가 주최하는 무도회를 위해 작곡하였다.

 

 

프란츠 레하르 (Lehar, Franz 1870~1948)

 헝가리 출신의 작곡가로 빈에서 활동한 작곡가이다. 군악대 대장이었던 아버지에게서 음악 기초를 익힌 후 프라하음악원에서 바이올린과 이론을 배웠으나, 드보르작의 권유로 작곡을 시작하였다. 이후 군악대 지휘자로 지냈고, 1902년 《빈의 여자들》의 성공이후 빈에 정착하였다. 1905년에 《유쾌한 과부》의 대성공으로 세계적 명성을 떨쳤고 그 후 J.스트라우스 이후로 가장 성공한 빈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얻게되었다. 그밖의 대표작으로 《집시의 사랑》 《미소의 나라》《금과 은》이 있다.

 

Gold ana silver waltz / Andre Rieu Orchertra




출처 : 용팔 인터넷 동호회
글쓴이 : 홍형국 원글보기
메모 :